꼭 와이드 팬츠를 입어야 할까요? – 2편

1편 링크 – (꼭 와이드 팬츠를 입어야 할까요? – 1편)



지난 시간, ‘우리는 꼭 와이드 팬츠를 입어야 할까요?’라는 질문에 저만의 패션 과도기를 되돌이켜 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도 이에 이어 패션과 트랜드에 대한 본인만의 생각을 담아 보았으니 그저 재미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맞습니다. 패션엔 절대 답이 없기 때문이겠죠? 그럼, 꼭 와이드 팬츠를 입어야 할까요? – 2편,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션 과도기



핀터레스트


그렇다고 제가 그 꽉끼니진을 입었던 것을 후회 하느냐? 물으신다면 사실 또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저는 그 당시에 젊음의 권리를 충분히 누렸고 나름 그 당시의 트랜드를 잘 따라갔기 때문에 오늘날의 패션을 더욱 더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 패션이라는 것이 그 시절마다 ‘예쁘다’라는 기준이 계속 바뀌는 것만 같습니다.

그런 말도 있잖아요. ‘그 때는 맞았고, 지금은 틀리다’. 제가 즐겨 입고 있는 미니멀 그리고 스트릿 이런 패션들도 언젠가는 촌스러워지는 날이 분명 올 겁니다.


핀터레스트


이러한 패션 과도기를 지나치다 보니까 지금은 생각이 조금 변했습니다.

뭔가 트랜드 속에 흘러가는 그런 옷들이 아닌, 15년 뒤에 다시 보아도 뭔가 어색하지 않을 것 같은 그런 룩들을 지향하게 됐고, 지금의 제가 즐겨 입는 룩들이 된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지금 옷을 좋아하시고, 패션을 주도하는 분들께서 만약 제 룩을 보신다면 굉장히 심심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말하는 기본룩, 평범한 옷으로 제 룩을 평가하신다면 백번 인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는 확실하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저에게 잘 어울리는 옷을 입고 있다고…’


핀터레스트


이건 진짜 어제 있었던 일인데 친한 동생이 스트릿한 옷을 입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굉장히 와이드한 팬츠, 후드 티셔츠 같은 것을 즐겨 입고 있는데, 집에 놀러와 커피를 쏟아 갖고 있는 슬림한 트레이닝복을 건내주어 급히 갈아입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 말, 제 여자친구도 그렇고 어머니도 그렇고 매우 놀랐습니다. 그 와이드에 가려져 있던 동생의 다리 라인이 너무 예뻤기 때문인데요.

다리도 엄청 길어 보이고 그냥 사람 자체가 아예 달라보였습니다.

이 상황을 그대로 목격하니 ‘다른 사람이 나를 보는 것도 저렇지 않을까?’란 생각에 그 자리에서 머리가 띵해졌습니다.


핀터레스트


사실 저도 제 옷 하나 하나에 신경을 쓰다 보니까 남들의 평가에 민감해질 수 밖에 없는데요.

‘형 왜 와이드 팬츠 안 입으세요? 트랜드 못 읽으세요?’, ‘요즘 슬림핏 누가 입어요!’와 같은 반응을 피드백하면서 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트랜디한 옷들을 또 찾다 보니까 1년 전과 완전히 달라진 지금의 룩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근데 패션은 정말 멋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 요즘의 제 룩들을 되돌이켜 보면서 ‘나는 1년 전보다 더 멋있어졌을까?’, ‘나한테 정말 잘 어울리는 옷들을 입고 있는 걸까?’와 같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꼭 와이드 팬츠를 입어야 할까요?



무신사


결국 ‘트랜드적으로 보면 굉장히 예쁜 코디인데 이게 나를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룩일까?’라는 질문엔 쉽사리 답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말에 트랜드를 쫓다가 정작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놓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브랜드, 명품, 근본…? 사실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정말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옷, 그게 정말 최고 아닐까요?
그래요. 그냥 우리 슬림핏이든 와이드핏이든 자기한테 잘 어울리는 것을 입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제가 다시 질문을 꺼내려 합니다. 꼭 와이드 팬츠를 입어야 할까요?



https://m.wooilsin.co.kr/ (더 많은 남성룩 참고)



호불호 없는 남자 봄 아우터 코디 – 1편
호불호 없는 남자 봄 아우터 코디 – 2편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이상중

One thought on “꼭 와이드 팬츠를 입어야 할까요? – 2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