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블레이저 코디로 분위기를 살려보자 – 1편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이런 봄날이면 남친룩, 남자들의 로망템으로 뭐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그 무엇보다도 블레이저가 떠오르는데요. 많은 분들이 집에 하나쯤은 기본 디자인의 오버핏 블레이저를 갖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검정 색상의 ‘기본 오버핏 블레이저’를 활용한 남친룩을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호불호 없는 기초 코디부터 심화 코디까지 다뤄보았고 집에 있을 만한 기본 아이템들로 믹스한 코디를 2편에 걸쳐 살펴보려고 하니 코디에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검정색 기본 오버핏 블레이저를 활용한 남자 블레이저 코디 – 1편, 시작해볼까요?


1. 연청색 세미 와이드 데님



핀터레스트


첫 번째 코디입니다.

흰색 롱 슬리브 위에 오버핏 블레이저를 매치하고 하의는 연청색 세미 와이드 데님과 LT 코트(슈즈)로 마무리해준 남자 블레이저 코디입니다.

블레이저 코디의 가장 정석적이고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코디죠? 오버한 핏감의 블레이저이기 때문에 세미 와이드 핏감의 데님을 매치해주고 스니커즈를 신어주시면 위처럼 꾸안꾸 느낌으로 블레이저를 해석할 수 있게 됩니다.

때문에 와이드(팬츠) 입문자 분들께도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은 남자 블레이저 코디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 셋업 와이드 슬랙스 (& 크롭 슬랙스)



핀터레스트


두 번째 코디입니다.

마찬가지로 흰색 롱 슬리브 위에 오버핏 블레이저를 매치하고 하의는 상의와 같은 소재의 와이드 슬랙스와 검정색 스니커즈로 마무리해준 코디입니다.

블레이저를 가장 기본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코디 바로, 셋업 코디인데요. 와이드 슬랙스와 스니커즈를 매치해줘서 블레이저 셋업이 주는 무드를 데일리하게 풀어낼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코디가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이렇게 와이드 셋업으로 입어보시는 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핀터레스트


만약, 와이드가 어색하신 분들이라면 위와 같이 크롭 슬랙스에 더비를 매치시킴으로써 댄디함을 한 껏 살려볼 수 있는데요.

마른 체형을 갖고 계신 분의 경우 와이드도 좋지만 이렇게 슬림핏으로 깔끔하게 코디하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소재감이 같은 신발과 가방을 매치해줘서 코디의 무드가 맞춰진 모습으로, 호불호 없이 입기 딱 좋은 남자 블레이저 코디라고 생각합니다.

남자 블레이저 코디로 분위기를 살려보자 – 2편에 이어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m.wooilsin.co.kr/ (더 많은 남성룩 참고)



4월 남친룩 어떻게 입는 게 좋을까? – 1편
4월 남친룩 어떻게 입는 게 좋을까? – 2편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이상중

2 thoughts on “남자 블레이저 코디로 분위기를 살려보자 – 1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