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 레스토랑 추천, 건강을 위한 맛집

채식 레스토랑 추천, 건강을 위한 맛집

채식 레스토랑 추천, 플렉시테리언 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Flexible’과 ‘Vegetarian’의 합성어로 간헐적 채식주의자를 말하는데요! 하루 한끼나 특정 요일 등 유연하고 탄력적으로 채식을 즐기는 플렉시테리언이 늘고 있어요! MZ세대의 약 27%가 간헐적 채식을 한다는 통계도 나왔었답니다.

건강과 맛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채식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고 있어요. 채식하면 ‘맛없고 건강한 음식’이 아닌, ‘맛있고 건강한 음식’이라는 의미를 가져다 준 채식 레시토랑을 오늘 오시스윙에서 소개합니다!

채식 레스토랑 추천 – 01. 양출서울

채식 레스토랑 추천 - 01. 양출서울
양출서울

좋을 양과, 날출이란 의미를 지닌 양출서울은 채소와 와인에 포커스를 맞춘 레스토랑이에요. 매주 농장에서 공수한 제철 채소로 여러가지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랍니다.

고수를 올린 토마토와 양파, 완두콩 수프, 사보이 양배추를 곁들인 삼겹살 등 채소의 숨겨진 매력을 끌어낸 메뉴들. 양출서울의 음식은 주인공이 고기나 해산물이 아닌 ‘채소’임을 증명하는 매력적인 채소요리들이 가득해요.

초보자도 만족할 만한 내추럴 와인 페어링도 또 다른 매력이죠. 쿠킹 크래스를 통해서 채소 요리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고해요. 위치는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135길 34 입니다.

채식 레스토랑 추천 – 02. 흠마켓

채식 레스토랑 추천 - 02. 흠마켓
흠마켓

이곳은 생김새 때문에 상품 가치가 떨어져서 팔기 어려운 채소를 판매하며, 그런 채소를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소개하는 푸드 리퍼브 마켓이에요. 바로 해방촌에 자리잡은 ‘흠마켓’ 이라고하죠.

공간의 곳곳은 ‘마켓’ 분위기가 짙겨 느껴지는 곳이랍니다. 해남에서 올라온 만가닥 버섯부터, 경북 예천의 단호박 등 맛과 품질은 그대로인 ‘못난이’ 채소와 과일이 선반과 쇼케이스에 가득하답니다.

콜리플라워야 양배추, 애호박을 넣은 채소볶음밥부터 세 가지버섯을 넣은 샌드위치, 두부디핑 소스를 더한 마튀김 등 산뜻하고 가볍게 채소를 메인으로 브런치나 디너를 즐길 수 있어요. 위치는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5길 8 입니다.

03. 베이즈이즈나이스

베이즈이즈나이스
베이즈이즈나이스

자연스러운 채식 생활과 일상속에서 미식을 경함할 수 있는 ‘베이스이즈나이스’ 미쉐린 빕구르망에 선정된 곳이기도하죠. 풋고추로 페이스트를 만들고, 비건 버터로 채소를 구워 올린 밥. 케일퓌레와 함께 먹는 두부콩피밥 등 계절 채소 본연의 진미를 살린 덮밥이 메인인 곳이에요.

깔끔한 국과 찬이 트레이에 함께 나오죠. 케일 애플망고 주스나, 알배기배추 복수앙 주스 등 ‘베이스이즈나이스’에서만 맛볼 수 있는 헬시 주스들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답니다. 위치는 서울시 마포구 도화2길 20 입니다.

출처: 핀터레스트

간헐적 채식주의자가 늘어나는 요즘! 거기다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하여 체중감량을 위해서라도 채식을 더 많이 해야하는 시기이죠. 오늘 오시스윙이 알려드리는 진짜 맛있는 채식 레스토랑을 참고하여 맛있고 건강한 소비를 해보면 어떨까요?

▶ 난 아직 채식은 싫어! 서울 베이커리 카페 리스트
▶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비건 부대찌개 레시피 보러가기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SA

One thought on “채식 레스토랑 추천, 건강을 위한 맛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