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여름 관리 방법 – 1편

점점 에어컨을 틀어야 할 정도로 더워지고 있습니다. 저는 사실 여름을 누구보다도 싫어합니다.

너무 더운 것은 둘 째 치고 땀이 굉장히 많은 타입이기에 조금만 더워져도 정말 얼굴과 온 몸에 땀이 흥건해지는데요.

무엇보다 여름은 노출의 계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제가 또 말랐다보니까 더욱 더 꺼려지는 것만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름이 오기 전인 딱 이맘때 즘 굉장히 분주해집니다. 왜냐면 여름을 대비해서 관리를 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주제는 패션이 아니라 제가 여름이 오기 전에 하는 ‘남자 여름 관리 방법’에 대해서 한번 소개를 해드려볼까 합니다.

이 것은 제 루틴일 뿐이지 정답은 아닙니다. 재미있게만 봐주시고 참고만 조금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여름이 오면 하는 저의 관리 루틴, 남자 여름 관리 방법 – 1편, 시작해볼까요?


1. 각질제거



핀터레스트


저도 사실 관리를 엄청나게 하는 편은 아니에요. 그래도 유독 여름에는 조금 관리를 하는 편인데요.

그런 것 있잖아요. 조금 멀리서 어떤 남자를 봤는데 와~ 잘생기고 옷도 잘 입었어요. 그런데 조금씩 가까이 가서 대화를 하는데 어깨에 각질이 떨어져 있고, 코털이 삐져나와 있고.. 그러면 처음에 봤던 그 멋있는 이미지가 확 없어져 버립니다.

그런데 이게 유난히 여름에 더 잘 보이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첫 번째로 하는 남자 여름 관리 방법 중 하나는 바로 ‘각질제거’ 입니다.


핀터레스트


쉽게 말씀드려서 겨울에 쌓여 있던 온몸에 있는 각질을 제거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특히 전 게절이었던 겨울에는 마스크나 코트 이런 두꺼운 아우터들로 가리고 다니기 때문에 아마 많은 분들께서 관리가 굉장히 소홀해졌을 거에요. 그래서 여름이 오기 전에 우리는 이 각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많은 남성분들께서 각질제거라고 한다면 코만 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저 같은 경우 각질제거를 할 때는 코 부분도 중요하지만 귀 뒤나 목 부분도 다 하는 편입니다.


핀터레스트


STEP 1. 따뜻한 물로 전체적인 각질 제거 -> STEP 2. 각질제거 화장품으로 부위별(얼굴, 팔꿈치, 다리 등 노출이 되는 부위) 관리가 순서인데요.

얼굴 각질제거를 할 때는 거즈로 제거하는 것이 좋고 팔꿈치나 목 쪽은 필링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핀터레스트


그리고 남성분들이 여름에 꼭 가질을 제거해야 되는 부분 두 군데가 있습니다. 많이들 놓치시곤 하는데 바로 정강이와 발등입니다.

여름을 제외하고는 다들 긴바지를 입기 때문에 많이 신경을 안 쓴 부분이어서 관리가 안 된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텐데 여름에는 반바지와 슬리퍼가 거의 주가 되는 패션이기 때문에 꼭 각질제거를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검정 옷을 자주 입으시는 분이라면 샴푸는 일반 샴푸가 아닌 비듬 샴푸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다음 시간, 남자 여름 관리 방법 – 2편을 통해 또다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월 남자 여름 코디 – 1편
5월 남자 여름 코디 – 2편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이상중

4 thoughts on “남자 여름 관리 방법 – 1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