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면서도 깔끔한 남자 여름 셔츠 코디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같은 날씨에 딱 입기 좋은 아이템 ‘셔츠’를 활용해서 지금 딱 입기 좋은 호불호 없는 코디 몇 가지를 준비해봤는데요.

기본적인 셔츠 코디부터 트렌디한 실루엣까지 다양하게 코디한 룩들이니까요.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남자 여름 셔츠 코디 한 번 시작해볼까요?


1. 모나미 룩



핀터레스트


첫 번째 남자 여름 셔츠 코디입니다.

상의는 무탠다드 릴렉스 핏 실키 셔츠를 매치하고 하의는 검정 크롭 슬랙스에 검정 샌들로 마무리해준 코디입니다.

이 코디는 흔히들 말하는 ‘모나미 룩’으로, 여름에 가장 많이 볼 수 있고 호불호가 적은 기본 셔츠 코디인데요.

너무 기본이어서 안 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여름에 가장 예쁜 코디 조합이 아닐까 싶습니다.

위 남자 여름 셔츠 코디에선 샌들을 신고 있는 모습이지만 부담되신다면 로퍼류로 교체해주셔도 충분히 멋스러운 코디가 연출됩니다.



2. 옥스퍼드 박스 셔츠



핀터레스트


두 번째 남자 여름 셔츠 코디입니다.

상의는 오버핏 옥스포드 박스셔츠를 매치하고 하의는 베이지 색상의 와이드 치노 팬츠에 리복 LT 코트로 마무리해준 코디입니다.

여름에 흰색과 베이지색 색상 매치는 말 그대로 ‘말해 뭐해?’ 색상 매치죠?

이렇게 상의가 박시한 핏감이면 하의도 같이 오버한 핏감으로 매치해주시는 것이 실루엣적으로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의의 색상과 신발 밑창 색상을 맞춰주어 안정감을 더하고 검정 미니백으로 포인트를 준 남자 여름 셔츠 코디입니다.



3. 시원한 매치감



핀터레스트


세 번째 코디입니다.

상의는 중청 데님 하프 셔츠를 매치하고 하의는 흰색 와이드 치노 팬츠에 검정 샌들로 마무리해준 코디입니다.

여름 계절감에 잘 어울리는 청색과 화이트의 조합은 시원한 느낌을 물씬 주는 컬러 조합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컬러감도 시원하지만 전체적인 소재와 디자인이 한여름까지도 가능한 소재여서 늦여름 까지도 멋 내기 좋은 남자 여름 셔츠 코디가 되겠습니다.

신발과 가방의 소재감을 맞춰주어 한 층 깔끔하게 코디를 마무리한 모습입니다.



4. 부드러운 색채 조합



핀터레스트


네 번째 셔츠 코디입니다.

상의는 민트 색상 긴팔 셔츠를 매치하고 하의는 그레이 색상의 와이드 슬랙스에 검정 샌들로 마무리해준 코디입니다.

여름엔 상하의 1:1 매치가 많기 때문에 셔츠의 색감을 다양하게 갖고 가는 것이 좋은데요.

위 코디는 그래서 민트 색상의 셔츠가 활용된 케이스고 검정 하의와도 잘 어울리지만 그레이 색상의 슬랙스를 매치해서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을 준 모습입니다.

신발과 가방의 소재감이 통일되었기에 안정감이 더욱 살아나고 있으며, 역시나 샌들이 부담스러운 분이시라면 신발만 바꿔서 신어주셔도 충분히 예쁠만한 남자 여름 셔츠 코디입니다.



https://m.wooilsin.co.kr/ (더 많은 남성룩 참고)



5월 남자 여름 코디 – 1편
5월 남자 여름 코디 – 2편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이상중

3 thoughts on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남자 여름 셔츠 코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