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모공 관리 방법 및 체크사항!

아무리 화려하게 화장을 하여도 구멍이 송송 뚫려있는 듯한 모공이 크게 박혀 있는 피부를 가졌다면 예뻐 보이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특히나 요즘과 같이 여름으로 가고 있는 계절에는 조금만 더워도 얼굴이 쉽게 번들거리기에 모공은 더욱 도드라져 보일 수 밖에 없는데요.

한 번 넓어지면 처음 상태로 원상복구가 어려운 모공이라서 예방이 가장 중요하며, 이미 모공이 넓어졌다면 보다 섬세한 관리로 더 커지는 것을 막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평소 본인도 모른 채 모공을 확대시키는 악습관을 가지고 있진 않았는지, 이에 대한 여름 모공 관리 방법과 관심 정도에 대해 면밀히 체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여름으로 갈 수록 모공은 확대된다? -> O



핀터레스트


온도에 민감한 모공은 증가하는 피지량과 비례하여 점점 넓어집니다.
때문에 피지 온도를 낮춰 피지 분비를 줄이는 것이 중요한데,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얼굴을 담을 수 있을 만한 볼에 물과 얼음을 담고, 영양크림(or 마사지크림)을 발라 피지가 분비된 얼굴을 볼에 담근 채 숨을 내쉽니다.

그 속에서 발생하는 물방울은 피부를 두드리며 노폐물을 씻겨주고 모공을 강력하게 조여주는데요.대략 7분 정도 이 과정을 거친 후에 폼클렌저를 통해 세안해주시면 끝납니다.

이 여름 모공 관리 방법은 일주일에 두 세번 정도 꾸준히 반복하면 효과가 굉장히 좋습니다.



2. 땀을 흠뻑 흘리면 모공은 확대된다? -> X



핀터레스트


많은 분들이 땀구멍이 커지면 모공도 넓어진다고 착각 하시지만, 모공은 문자 그대로 털이 나는 구멍을 뜻합니다.

즉, 땀샘과 모공은 전혀 다른 기관으로 거칠게 운동하여 땀에 흠뻑 젖었다고 한들 모공이 확대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흘린 땀을 제 때 씻어내지 못해 피부 노페물이나 피지와 엉겨 붙게 될 경우 모공이 막혀 여드름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모공이 확대되기 쉽습니다.

특히 T존 중심으로 번들거림이 심해지는 여름철, 이를 바로 잡기 위해 파우더나 콤팩트를 덧바를 경우 모공이 막혀 확대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틈 나는 대로 기름종이 혹은 미용티슈를 이용하여 유분 제거부터 확실하게 한 후 파우더를 살짝만 덧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3. 확대된 모공은 다시는 축소하지 않는다? -> O



핀터레스트

3

모공은 털이 나는 구멍이자 피지가 빠져나가는 통로로 쉽게 축소 및 확대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이미 확대된 모공이라면 원상복구 하는 것은 굉장히 어렵지만 더는 확대되지 않게 하는 방법은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피지 분비를 줄이는 기초화장품을 사용하면서, 일주일 간격 1~2회 딥 클렌징을 통해 과도한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입니다.
단, 딥 클렌징 시 너무 거칠게 피부를 문지르면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4. 기름진 음식은 피지 분비를 촉진시킨다? -> X



핀터레스트

기름이 잔뜩 낀 음식을 섭취한다고 해도 피지 분비와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하지만 즉석식품이나 패스트푸드의 경우 소화 장애를 유발하여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음식을 통한 여름 모공 관리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비타민 B2,B3가 풍부한 양배추나 해조류 등을 자주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 네일아트 트렌드, 봄 네일은 어떤걸로?
파운데이션 추천 2022, 무결점 피부를 만들어주는 4가지 제품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이상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