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 힐링 그 자체 ‘식물원 카페’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 힐링 그 자체 ‘식물원 카페’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 자연과 감성을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곳을 뽑자면 ‘나무와 풀’이 아닐까 해요.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대형 카페들 중에서 특히 ‘식물원 카페’가 인기가 많은 이유가 바로 ‘힐링’이라는 키워드를 표현하기 때문인데요. 풀냄새도 맡으며 차 한잔의 여유까지 누릴 수 있는 카페들을 알아볼까요?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 – 01. 과천 마이알레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 - 01. 과천 마이알레, 식물카페, 힐링카페, 식물원카페, 과천 카페
구글 이미지

이곳은 무농약으로 재배한 채소를 바탕으로 한 샐러드와 식사가 인기가 많은데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복합문화공간으로 온실로 가기 전 카페 1층에서 커피를 주문할 수 있어요. 레스토랑 겸 카페인 이곳은 봄부터 가을까지 제철 채소로 준비하여 매번 메뉴가 바뀐답니다.

2층은 리빙숍으로 작은 화분과 캔들, 조경 용품을 판매하고있어요. 3층 라운지도 있답니다. 그래도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유리 온실인 ‘윈터가든’ 이죠. 4계절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는 온실 속에서 티타임을 즐겨보세요.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 – 02. 별내 ‘비루개’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 - 02. 별내 '비루개' ,  식물카페, 힐링카페, 식물원카페, 별내 카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이곳은 식물들을 위해서 한겨울 실내 평균 18도를 유지한다고해요. 온실 속 작은 공원을 연상하는 곳으로 바나나 나무, 소철, 다육실물 등으로 꾸며진 정원을 빙 둘러 좌석을 1층과 2층으로 자유롭게 배치했어요.

비루개에서 가장 있기 있는 자리는 로 ‘그물망 스페셜석’ 이랍니다. 안전을 위해서 성인기준 1시간만 이용 할 수있어요. 커피를 주문하면 보드게임, 브루마블, 젠가 등 기구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03. 식물관 PH

식물관 PH, 복합문화공간,  식물원 카페, 식물 카페, 식멍, 힐링 카페, 이색카페, 데이트 코스
출처 : 구글 이미지

식물관 PH는 식물원 카페이면서 정기적으로 전시가 열리는 ‘복합문화공간’이에요. 다른 카페와 다른 점이 있다면 입장권을 구매해야 한답니다. 입장권을 구매하면 메뉴판에 있는 음료 한잔이 무료로 제공되고 카패 내의 모든 전시를 관람할 수 있어요.

1층과 2층은 야자수, 선인장을 비롯한 식물들로 가득해요. 거기다 사람도 식물도 온몸으로 광합성을 할수있을 정도로 채광도 따뜻한 것이 특징이랍니다. 감각적인 서적들이 있고 룸 스프레이 등 자연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답니다.

04. 세비지 가든

세비지 가든, 식물원 카페, 식물 카페, 식멍, 힐링 카페, 이색카페, 데이트 코스, 경리단길 카페, 비건카페
출처 : 구글 이미지

경리단길의 식물원이자 비건 카페 ‘세비지 가든’이에요. 그리고 남산대학교 식물학과 라는 재미있는 콘셉트로 운영되는 곳이랍니다. 서울 한복판에서 흐르는 물소리를 이곳에서 들을 수 있어요. 건물 두개를 여러 콘셉트로 나누어 꾸며져있으며, 1층 수생식물실은 식물원과 수족관을 꼭 합쳐 놓은 듯한 분위기를 풍긴답니다. 작은 수조 안에 식물들이 들어있어요.2층 종자 보관실은 연구소처럼 씨앗과 이름 모를 풀들이 전시되어 있답니다. 투명한 통유리를 통해 보이는 바깥 또한 온갖 초록색이에요. 밖으로 보이는 남산까지 꼭 한 공간처럼 느껴지죠.

여기까지 4곳의 서울 근교에서 풀내음과 함께 커피 한잔을 마실 수 있는 식물원 카페를 알아보았어요. 지금 같은 계절에 더욱더 찾게되는 자연감성 카페! 이번 주말 떠나보는거 어떠실까요?

▶ 그릭요거트 맛집, 가볍게 먹기좋은 푸드 맛집은?

▶더 다양한 식물원 카페 보러가기 클릭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SA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