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피부건조증, 매일 샤워하는게 이유가 될 수있다고?

가을 피부건조증, 매일 샤워하는게 이유가 될 수있다고?

가을 피부건조증, 건조한 날씨와 갑자기 늘어난 미세먼지로 인해서 피부 건조증에 걸리기 쉬운데요. 청결과 피부 보습을 위해서 가을에도 매일 샤워를 하게 되죠. 하지만! 너무 잦은 샤워는 피부건조증을 심하게 만들고, 피부 보호막을 손상킬 수 있어요.

따라서 가을에는 주의를 기울이며 샤워를 하는 것이 좋답니다. 적정 샤워 횟수와 가을의 건조한 날씨로 피부 건강을 지켜주는 샤워법에 대해 오시스윙에서 알려드릴게요.

가을 피부건조증 – 01. 너무 잦은 샤워는 좋지 않아요.

가을 피부건조증, 샤워부스
출처: 핀터레스트

건강한 피부에는 유분 보호층이 있어서 피부의 보습감을 유지시켜주며 외부 세균의 공격도 막아주는데요. 하지만 너무 잦은 샤워는 피부의 유분보호층을 벗겨내기 때문에 피부가 자극에 쉽게 노출되어 가려워지고, 건조하게 만들어요. 때문에 피부의 방역벽인 각질층을 없애버릴 수 있으니, 매일 하는 샤워는 피하며 적당히 하는 것이 좋답니다.

가을 피부건조증 – 02. 적절한 샤워 횟수는 몇 번일까요?

가을 피부건조증, 피부관리, 샤워
출처: 핀터레스트

적절한 샤워 횟수에 대해 여러 의견이 있지만, 하루 한차례의 샤워가 가장 좋다고 말한 전문가 의견이 많답니다. 그 이상 샤워를 하게 되면 피부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라고해요. 하지만 몇몇 전문가는 일주일에 2~3번 샤워만으로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의견이 나뉘는건 개인의 생활방식이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밖에 없다고 해요. 외부 활동이 많다면 당연 하루에 실내에서 생활하는 사람보다는 횟수가 많아지겠죠? 또, 피부에 유분기가 많은 ‘지성타입’인 사람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실내 활동이 많더라도 더 샤워를 해야한답니다.

03. 가을철 건강한 샤워방법은 무엇일까?

샤워기, 세면대, 피부관리, 샤워
출처: 핀터레스트

쌀쌀한 날씨로 인해서 따뜻한 물로 샤워하는 경우가 대부분일거에요. 하지만! 체온보다 높은 온도의 물로 샤워를 할 경우 피부 유분과 수분이 날아가 더욱 건조해진 피부가 될 수있답니다. 그리고 건조해진 피부로 인해 극심한 피부질환에 걸릴 위험이 커진다해요.

너무 뜨거운물은 피하는게 좋고 15분 안에 끝내는게 좋다고합니다. 또한 끝나자 마자 보습제를 피부에 발라 피부 수분 손상을 최소화시켜주세요.

04. 꼼꼼하게 샤워를 해주세요.

목욕, 거품목욕, 거품, 건조한 피부, 피부관리
출처: 핀터레스트

많은 사람들이 샤워기의 물줄기로 몸을 닦는 편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닦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샤워기의 물줄기만으로는 몸에 있는 세균이나 오염물을 제거하기 힘들다는 사실! 몸에 세균이나 오염물질이 남으면 피부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겠죠? 때문에 손이나 도구 등을 이용하여 손이 닿지 않는 부위까지 구석구석 씻어주세요.

만약, 피부 질환을 앓고 있다면 이럴 때는 전문의 상의를 통해 샤워 횟수를 조정하는 것이 좋아요. 개인에 따라 횟수가 매우 달라지니 본인의 상황과 습관, 건강 상태에 따라 피부가 너무 건조해지지 않도록 적절한 샤워와 건강한 샤워로 피부건조증을 막아봐요!

이 컨텐츠는 일상을 화보로 만드는 여성의류 쇼핑몰 – 일상화보(ilsanghabo.com)에서 발행하는 컨텐츠입니다.

무단 도용은 사양할게요 🙂

▶ 가을 스킨케어 추천, 10월 쌀쌀한 계절 어떤 기초제품을?
▶ 가을 맞이 피부에 좋은 안티에이징 제품은?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SA

One thought on “가을 피부건조증, 매일 샤워하는게 이유가 될 수있다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