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에 받기 싫은 선물, 가장 싫어하는 선물은?

화이트데이에 받기 싫은 선물, 가장 싫어하는 선물은?

화이트데이에 받기 싫은 선물, 다가오는 화이트데이! 남자가 여자에게 사탕을 선물하면서 고백하거나, 주변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한 좋은 기념일이죠. 연인들의 경우 선물을 줄 계획이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날이기도 합니다. 사탕을 주는날이지만 사탕을 받기 싫어하는 날이기도 한 화이트데이! 먼저 화이트데이의 유래를 알아보면서 상대방이 가장 받기 싫은 선물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화이트데이의 유래, 일본이야기

화이트데이의 유래, 일본이야기
출처: 핀터레스트

화이트데이의 유래를 정확하게 알기에는 어렵지만 동양권 국가에서만 특히 챙기는 기념일로 알려져있죠. 그중에서 첫번째는 일본의 이야기인데요.

일본의 전국사탕과자 공업협동조합은 밸런타인데이에 초콜릿이나 다른 제품들이 인기를 끄는것을 보고 그에 대한 보담으로 쿠키나 사탕 등을 선물하게 하고싶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그 기념일을 밸런타인데이로부터 약 한달이 지난날을 지정하고 싶었다고해요. 그 선물 중에 마시멜로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마시멜로가 하얀색이기에 이름을 화이트데이라고 지었다고 하네요.

화이트데이에 받기 싫은 선물 – 01. 사탕

화이트데이에 받기 싫은 선물 - 01. 사탕
출처: 핀터레스트

사실상 화이트데이하면 가장 사탕을 먼저 떠올리시죠? 하지만 그 반대로 1위는 바로 ‘사탕’이였어요. 상업적인 기념일인 만큼 해당날에는 여러곳에서 ‘사탕 이벤트’를 준비하여 판매하기 시작하는데요. 때문에 평소에는 비싸게 주고 사는 사탕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기념일이라는 이유로 비싸고 부피만 큰 사탕바구니가 가장 받기 싫어하는 선물이라고합니다.

화이트데이에 받기 싫은 선물 – 02. 종이학

화이트데이에 받기 싫은 선물 - 02. 종이학
출처: 핀터레스트

‘종이학 천개를 접으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때문에 직접 종이학을 접어서 선물도 많이하기도 하는데요. 정성이 아주 깃든 선물이지만 남성, 여성 모두 종이학을 사탕다음으로 받기 싫은 선물이라고 뽑았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정성이 많이 들어가있긴 하지만, 실용성 부분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기 때문인 것같아요. 종이학보다는 좀 더 실용성 있는 선물을 하는게 좋겠죠?

03. 곰인형

화이트데이에 받기 싫은 선물  곰인형
출처: 핀터레스트

곰인형은 선물을 받았을 때 데이트를 하는 동안에 챙기기 어렵고 너무 큰 곰인형의 경우에 부피를 많이 차지하기에 집안에 두기 불편하고 애매하다는 의견도 많이 있었답니다.

하지만 성인들이 아닌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귀여운 선물이 될 수도있을 것 같네요. 그래도 3위로 받기싫은 선물인 만큼 인형을 선물하고 싶다면 너무 크지 않은 사이즈가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들어요.

04. 큰 꽃다발

출처: 핀터레스트

3위 곰인형과 비슷한 맥락으로 꽃다발이 4위를 차지했어요. 꽃은 언제 어느때나 받아도 기분좋은 마음을 심어주기에 이 선물은 개인차가 있을 수는 있답니다.

하지만, 너무 큰 꽃다발의 경우에 데이트 하는 내내 챙기고 다니기 너무 어렵죠? 꽃이 떨어지거나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도하고 보통 생화를 선물해주기 때문에 시들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어서 많은 신경이 쓰이기 때문이지 않을까해요.

▶ 30대 여자친구 선물, 추천 선물리스트!
▶ 화이트데이에 받기 싫은선물 더 보러가기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SA

2 thoughts on “화이트데이에 받기 싫은 선물, 가장 싫어하는 선물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