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2021 주목받는 메이크업은?

코로나 19 사태를 겪으면서 우리의 일상을 많이 바꾸어 놓았습니다. 건강과 환경의 중요성이 강조 되었고, 마스크가 우리의 몸과 같이 되면서 뷰티 트렌드가 많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2021년 주목받고 있는 뷰티트렌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LBB? 지금의 뷰티 트렌드는 MSBB!

2021 뷰티 트렌드 MSBB 메이크업
출처-구글이미지

한동안 MLBB(My Lip But Better)가 메이크업 트렌드로 각광받았지만 지금은 MSBB로 바뀌었습니다.

MSBB는 My Skin But Better는 화장을 했지만 내 피부처럼 자연스럽게 하지만 원래의 피부보다 더 낫게라는 뜻입니다. 마스크의 착용으로 풀커버 대신 가벼운 피부표현에 더 집중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주근깨를 더 표현하거나 완벽한 커버로 주근깨를 가리는 추세였습니다. 이제는 주근깨가 있더라도 살짝만 가리면서 원래 피부보다 조금 더 예쁜 톤으로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마스크 메이크업? 더욱진해진 포인트 메이크업

2021 뷰티 트렌드 포인트메이크업
출처-디올

마스크가 습관이 되면서 얇은 베이스 메이크업에 눈에 힘을 주는 ‘포인트 메이크업’이 뷰티 트렌드로 떠올랐습니다.

바로 마스크를 쓰면서 얼굴의 반이 더 이상 보이지 않게 되었기 때문이죠.

이번시즌 디올과 끌로에, 샤넬 등 많은 컬렉션이 굵고 진한 블랙 아이라인으로 눈에 힘을 주어 강조했습니다.

더이상 여자들의 필수템이었던 립스팅, 팅드 등을 사용하지 않게 되었고, 뚜렸하고 생기있어 보이는 아이 메이크업의 중요성이 높아진걸 알 수 있습니다.

뷰티에도 비건열풍

2021 뷰티 트렌드 비건메이크업
출처-구글이미지

요즘 화장품 시장에는 비건뷰티, 클린뷰티, 제로웨이스트, 크루얼티프리, 유기농화장품 등의 키워드가 핫합니다.

‘비건(Vegan)’이라는 단어는 완벽한 채식주의를 뜻합니다. 고기와 생선은 물론 유제품을 먹지않고 더 나아가 동물의 가죽이나 털을 사용한 제품을 착용하지 않기도 합니다.

동물 유래 성분을 쓰지 않는 비건 열풍이 먹거리를 넘어 화장품 업계에도 불고 있습니다.

비건화장품 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화장품의 전 성분중 동물성원료가 일체 포함되지 않은 것입니다. 비건제품이라고 화학제품이나 동물 실험을 아예 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비건제품들을 출시 할 때에는 지구나 환경, 우리 피부의 건강을 생각하는 철학을 가지고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들이 더 많이 있습니다.

2021 뷰티 분야 성장하는 비건뷰티

지금 비건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중이고 인플루언서의 비건 메이크업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2021년에는 최소한의 메이크업, 최소한의 제품으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뷰티 트렌드로 자리를잡을 전망입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지금은 다운 되어있는 분위기 이지만 희망을 가지고 매일 반짝이는 일상을 보내기를 바랍니다. 기본으로 돌아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추어 보면 어떨까요?

<나에게 맞는 퍼스널컬러 자가 진단법> 보러가기

SNS에서 유행하는 다크서클 메이크업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HY

One thought on “뷰티 트렌드 2021 주목받는 메이크업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