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부터 발끝까지, 바세린 200% 활용법

방에 잘 찾아보면 하나쯤은 발견할 수 있는 바세린, 단순히 립밤 용도로만 사용하시나요? 바세린은 사용하기에 따라서 만능크림이 될 수 있습니다. 바세린 2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건조한 피부에 보습제로!

한 남성이 바세린을 입술에 바르고 있다. 바세린은 보습효과가 뛰어나서 건조한 손, 각질이 올라온 발뒤꿈치나 팔꿈치에 발라주면 아기피부를 얻을 수 있다.
출처 : 블로그 ‘즐거운 생활, 미스 정’

요즘 같은 코로나 시기에, 손을 자주 씻다 보니 피부가 건조하고 갈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휴대하면서 들고 다닐 수 있는 바세린을 이용하여 수시로 발라주거나, 자기 전에 듬뿍 올려주고 자면,
바세린이 피부 표면을 감싸주어 어느새 촉촉한 손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발뒤꿈치나 팔꿈치처럼 각질이 잘 일어나고 부각되어 보이는 부위에도 씻고 나서 바로 바세린을 발라주거나,
자기 전 바세린을 올리고 랩으로 감싼 뒤 자고 일어나면 아기피부가 될 수 있는데요.
건조한 피부 보습제로 바세린 만한 것이 없겠죠?

바세린 으로 손 큐티클 제거!

한 사람이 빨간 매니큐어를 바른 자신의 손을 바라보고 있다. 바세린을 손톱 큐티클 부분에 바르면 피부를 연하게 하여 셀프 큐티클 제거를 쉽게 할 수 있고, 매니큐어를 바를 때에도 손에 묻지 않게 할 수 있다.
출처 : 위키트리 라이프

손톱을 볼 때,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손톱 큐티클 때문에 스트레스 받은 경험은 다들 한 번쯤 있을 것입니다.
큐티클 정리와 손 케어를 샵에 가서 받으려면, 괜히 쓰지 않아도 되는 소비가 생기기 때문에 쉽게 받을 수도 없는데요.
부스럼이 생기고 큐티클이 올라온 손톱 위에 바세린을 올려놓으면, 피부가 유연하고 부드러워집니다.
이 때, 셀프로 큐티클 제거를 해주면 훨씬 쉽고, 아프지 않게 손톱 관리를 할 수 있답니다!
큐티클 제거가 아니더라도, 손톱에 매니큐어를 칠할 때, 큐티클 부분에 바세린을 올려놓고 네일아트를 하면
매니큐어가 손에 묻을 일이 없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향수 지속력 높이기!

한 여성이 거울 앞에서 목 뒤에 향수를 뿌리고 있다. 손이나 귀 뒤에 바세린을 바르고 향수를 뿌려주면, 향을 오래 지속되게 할 수 있다.
출처 : 위키트리 라이프

향수를 뿌려도 향기가 금방 날아가서 수시로 향을 덧대어 뿌리시나요?
피부가 건조하면 향이 금방 날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바세린을 이용하여 촉촉한 피부를 만든 다음, 향수를 뿌리면 향을 보다 오래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향수를 뿌릴 손이나 귀 뒤에 바세린을 먼저 바르고, 그 부위에 향수를 뿌려주면 향이 금방 날아가지도 않고, 다른 향과 섞여 독한 향을 내지도 않으니 시도해볼만 하겠죠?

바세린 으로 메이크업 지우기!

한 여성이 눈 색조화장을 진하게 한 것을 볼 수 있다. 면봉에 바세린을 묻혀 살살 문질러주면 메이크업 리무버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출처 : 위키트리 라이프

메이크업 리무버의 성분이 피부에 닿으면 독한 성분이라 좋지 않다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하지만 메이크업을 깔끔하게 지우기 위해서는 메이크업 리무버를 사용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바세린을 면봉에 묻혀 색조화장을 한 부위에 살살 문질러주면 화장을 지울 수 있습니다.
특히 립 메이크업을 지울 때 바세린을 사용하면 자극 없이 보습효과까지 누릴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죠!

바세린을 헤어오일로!

한 여성의 뒷모습이 보인다. 머리카락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보다 윤기나고 차분한 머릿결을 연출할 수 있다.
출처 : 세종프라임치과

머릿결 손상을 막기 위해서는 머리를 말리기 전이나, 말린 직후 헤어 에센스 사용이 필수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길고 손상이 심한 머리카락에는 매번 헤어 에센스를 구매해서 발라주기가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바세린을 머리카락에 발라주면, 헤어오일을 바른 효과가 있습니다. 머릿결을 보다 차분하고 윤기나게 만들어 줄 수 있죠!
샴푸 전에 바세린을 두피에 바르고 샴푸를 하면, 간지러움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세린에는 유분기가 많아서, 너무 과한 사용은 오히려 머리카락을 번들거리게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만능크림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바세린, 이제는 집에 방치해두지 말고, 200% 활용하여 가성비 뛰어난 보습효과를 누려보세요!

옷이 날개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다른 글 더 보러가기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OSISWING

, , . OSISWIN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