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마틴을 어떻게 코디해 볼까요?

닥터 마틴을 어떻게 코디해 볼까요?

닥터 마틴이라는 브랜드를 아시나요? 워커 러버라면 꼭 알아야 하는 브랜드에요. 워커는 단단한 소재로 이루어져 있는 신발이기 때문에 신을 때 발목을 보호해주기도 하고, 무엇보다 보이시한 매력에 빠진 사람들이라면 곡 한켤레씩은 가지고 있는 아이랍니다. 그런데 간혹 워커를 신고는 싶은데 어떤 코디와 함께 신어야 예쁜 매력을 더 높일 수 있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닥터 마틴과 함께하는 코디를 소개해 드릴게요!

닥터마틴 워커 - 공식 인스타그램
닥터마틴 인스타그램

1. 닥터 마틴의 투박함은 빈티지로 살리자!

– 워커는 날렵한 매력이 아닌 투박한 매력이 키포인트! 투박한 매력이 털털해보이거나 쿨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이러한 매력을 살리기 위해서는 빈티지 착장과 잘 어울릴거에요.

– 빈티지는 옛날의 가치있는 것이기 때문에 워커와 조화를 이뤄 내 착장의 개성의 가치를 더욱 높여줄지도 몰라요!

– 빈티지의 화려한 매력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닥터 마틴의 워커와 빈티지의 조합의 핵심은 톤다운이에요. 톤다운된 일정한 착장으로 구성하면 빈티지의 고급스럽지만 어딘가 익숙한 느낌이 나는 착장을 완성할 수 있어요.

– 그리고 빈티지는 직접 마켓에 가서 내 손으로 만져보거나 내 몸에 대보는 것으로 찾아다니는 재미도 있을 뿐더러, 그렇게 해야 나의 몸에 잘 맞고, 내 분위기와 어울리는 아이를 살 수 있을 거에요!

원쨩 인스타그램 - 닥터 마틴 코디
원쨩 인스타그램

2. 닥터 마틴, 워커는 당연히 힙스터의 기본템이지!

– 워커는 브라운이나 무광도 좋지만, 단연 가장 기본템은 레더 소재의 블랙이지 않을까 싶어요. 블랙의 워커하면 딱 떠오르는 분위기가 있지 않나요? 바로 힙! 힙한 느낌을 제대로 살려주는 신발이 바로 워커가 아닐까요?

– 조거 팬츠에 붙는 핏의 얇은 니트라면 닥터 마틴과 어우러져 이 사람 인스타 힙스터다! 하는 느낌은 빡세게 낼 수 있을 거에요.

– 그리고 조금만 욕심내서 풀뱅 일자 앞머리에 흑발까지 갖춘다면 저 멀리에서 봐도 저 사람은 힙한 감성의 끝판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거에요!

– 아,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올블랙은 아니더라도 착장의 구성은 무채색이어야 힙한 느낌을 더 잘살릴 수 있겠죠?

김효빈 인스타그램 - 닥터마틴 코디
김효빈 인스타그램

3. 단터 마틴은 좋은데 꾸꾸꾸는 부담스러워!

– 꾸꾸꾸, 꾸민 듯 꾸민 듯 꾸민 것이 저만 부담스럽나요? 닥터 마틴을 신고는 싶은데 너무 꾸민 듯한 느낌이 뭔가 신경 쓰인다면! 그거 알아야 해요! 츄리닝에도 멋스럽게 코디할 수 있다는 것!

– 앞서 말한 것처럼 워커에 조거 팬츠는 힙한 느낌이 나서, 하의와 세트인 후드티와 함께 착장을 구성한다면 편한듯 보이면서도 닥터 마틴의 워커가 센스를 돋보이게 해줄 거에요!

이수용 인스타그램 - 닥터 마틴 트레이닝복 코디
이수용 인스타그램

닥터 마틴은 굉장히 멋있고 보이시한 매력의 브랜드이지만, 평상시에 신기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그럴 때는 신발과 채도는 다르지만, 같은 톤의 옷을 매치하면 분위기가 확확 달라지니까 한번씩은 시도해보세요!

닥터 마틴을 어떻게 코디해 볼까요?

옷이날개의 일상과 패션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OSISWING

, , . OSISWING

2 thoughts on “닥터 마틴을 어떻게 코디해 볼까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