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잡아주는 여자복근 운동 추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건강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운동’입니다.
어떤 운동부터 시작해야할지, 나에게 어떤 운동이 필요한지 찾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요.
운동이라고 해서 다 같은 운동은 아닙니다. 가슴, 팔, 힙 등 다양한 부위에 맞는 운동들이 있는데요.
힙업을 원한다면 엉덩이 운동 방법 >>> 보러가기
오늘은 코어의 힘을 잡아 줄 수 있는 여자복근 운동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코어’는 우리 몸의 중심부를 일컫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코어 힘, 즉 복근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복부 근육은 우리 몸의 상체와 하체를 연결해 주는 근육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근 운동을 해주면, 신체의 중심을 안정시키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척추를 바로세우는 역할도 하니까 복근 운동, 안할 수 없겠죠?

여자복근 에는 라잉 레그레이즈

라잉 레그레이즈 동작의 모습이다.
출처 : 블로그 ‘해운대PT 센텀PT 레이짐’

라잉 레그레이즈는 하복부 강화운동으로 여자복근 운동에 효율적인 동작입니다.
우선 바닥에 편하게 눕습니다. 양손은 몸통 옆으로 내려놓거나, 머리 뒤로 손깍지를 껴도 좋습니다.
그리고 두 다리를 쭉 뻗어 위쪽을 향해 들어올리고, 다시 바닥으로 천천히 내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이 때, 허리는 들리지 않도록 하고, 다리를 바닥으로 내릴 때에는 완전히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해주세요!
간단하지만 복부와 허벅지 근육 모두를 발달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동작이예요!

러시안 트위스트

러시안 트위스트 동작의 모습이다.
출처 : 네이버 포스트 ‘꿀디’

러시안 트위스트는 옆구리 살 빼기와 여자복근을 만들기에 효율적인 동작입니다.
바닥에 앉아 무릎을 굽히고, 어깨너비만큼 다리를 벌립니다. 이 때, 팔은 펴서 무릎 위에 올려주세요.
그리고 몸통을 비틀어주면서 오른쪽으로 회전시킨 후 잠시 멈추고, 왼쪽으로 회전시킨 후 잠시 멈추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운동의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발을 바닥에서 떨어뜨린 채로 동작을 진행해도 됩니다!
하지만 자세 유지가 중요한 운동인 만큼, 강도를 조금 낮추더라도 자세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라잉 레그시저스

라잉 레그시저스 동작의 모습이다.
출처 : 브런치

이 동작은 복부부터 허벅지 라인까지 잡아주는 여자복근 운동 으로, 몸매 관리에 좋은 동작입니다.
바닥에 편하게 눕고, 양손은 골반 라인 옆에 내려 놓습니다.
코로 호흡을 들이 마시며, 무릎을 편 채로 두 다리를 들어 올립니다.
호흡을 입으로 내쉬며, 한 발은 엉덩이 방향으로 내리고, 다른 한 발은 가슴 방향으로 올려서 가위질 하듯이 교차시켜 줍니다. 이 동작을 반복합니다.
이 때, 상체와 골반이 흔들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오늘은 여자복근 운동에 좋은 운동을 세 가지 꼽아서 알아보았습니다.
굳이 비싸게 돈을 들여 운동을 하지 않아도, 집에서 이 동작들을 따라하면서 코어 힘도 잡고, 복근도 만들어보세요!

옷이날개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OSISWING

, , . OSISWIN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