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컬러 추천, 웜톤과 쿨톤에 어울리는 헤어컬러 찾는 방법

얼굴에서 이미지를 많이 변화시키는 것은 헤어컬러 입니다. 헤어컬러를 변경을 할 때에는 피부색의 콤플렉스를 잘 보완해줄 수 있는 보색컬러를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웜톤과 쿨톤에 어울리는 헤어컬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웜톤과 쿨톤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손목 핏줄을 통해 쿨톤 웜톤인지를 알 수 있다.
@핀터레스트

팔목에 보이는 핏줄이 블루나 보라빛 계열이라면 보통 쿨톤을 가진 분들입니다.

그린이나 올리브 색상으로 보인다면 따듯한 웜톤을 가진 분들 입니다.

블루나 그린 두가지가 보인다 하면 중립적인 뉴트럴 톤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햇빛에 그을렸을 때 피부가 까맣게 탄다면 보통 웜톤이며, 빨갛게 데인다면 쿨톤으로 볼 수 있습니다.

▶2021년 올해의 헤어컬러는?

웜톤에게 어울리는 헤어컬러

웜톤에게 잘 어울리는 붉은 헤어컬러
@핀터레스트

웜톤은 따듯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피부톤이기도 합니다.

얼굴이 노르스름고 칙칙해보이는 웜톤에게는 오렌지 브라운이나 바이올렛 브라운, 레드브라운이 잘 어울립니다.

붉은기가 들어간 플럼컬러의 바이올렛은 쿨한 컬러이지만 노란 피부를 커버해 주어서 뽀얗게 보이게 해줍니다.

웜톤에게 어울리지 않는 컬러

오렌지 브라운 등 노란 헤어컬러는 웜톤과 어울리지 않는다.
@핀터레스트

웜톤은 노란빛을 지니고 있는 피부인데요. 같은 노란 계열은 노란피부를 더욱 도드라져 보이게 합니다. 옐로우 브라운, 오렌지 브라운 컬러를 피해야합니다.

또한 흑발은 피부와 약간 동떨어지는 느낌을 줄 수 있어서 밝은 명도의 헤어컬러를 사용 하는것이 좋습니다.

쿨톤에게 어울리는 헤어컬러

쿨톤은 붉고 하얀 피부와 시원한 이미지가 특징인데요.

쿨톤에게 잘어울리는 녹색 계열의 헤어컬러
@핀터레스트

홍조가 심해서 얼굴이 붉게 보이는 쿨톤에게는 보색인 녹색 계열의 카키브라운 컬러나, 애쉬컬러,딥한브라운 계열를 추천합니다.

보색 대비를 주어서 붉은기를 완화해 줄 수 있습니다.

얼굴이 창백해보이고 아파보인다라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면 붉은빛이 들어간 핑크나 오렌지, 레드계열의 염색컬러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레드 계열은 혈색을 살려주어 생기있어 보이게 해주는 컬러입니다.

또한, 쿨톤이라면 내추럴 블랙색상을 깨끗하고 깔끔한 분위기로 무난하게 소화를 할 수 있습니다.

쿨톤에게 어울리지 않는 컬러

탈색모는 쿨톤이 피해야하는 헤어컬러 이다.
@핀터레스트

쿨톤에게 노란빛이 많이드는 컬러는 주름이 강조 되어보이게 합니다. 쿨톤 피부를 건조하게 보이도록 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탈색한 모발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얼굴톤에 맞는 헤어컬러

얼굴이 하얗다면 어떤 헤어컬러를 해도  잘 어울리는 편이다.
@핀터레스트

얼굴이 하얀 사람은 어떤 컬러를 하더라도 대부분 잘 소화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따듯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오렌지 브라운이나 레드브라운,

차가운 느낌을 주고 싶다면 애쉬핑크나 애쉬블루, 애쉬 바이올렛 컬러를 추천합니다.

피부톤이 어둡고 까무잡잡한 사람은 너무 밝지 않은 초콜릿 브라운이나 라이트 브라운 같은 미디엄 컬러가 잘 어울립니다.

기분전환을 한다면 염색만한 것이 없는데요. 봄맞이 염색을 계획하고 있다면 얼굴톤에 어울리는 헤어컬러를 참고해 보세요.

셀프염색할 때 알아야 하는것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HY

One thought on “헤어컬러 추천, 웜톤과 쿨톤에 어울리는 헤어컬러 찾는 방법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