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츠 소매 롤업 하나로 분위기 변신! 4가지 tip

셔츠 소매 롤업 하나로 분위기 변신!

셔츠 소매 롤업 한 마디로 ‘걷어서 올린다’ 라는 의미를 뜻하는데요. 셔츠 소매나, 팬츠 밑단을 접어 올릴 때 ‘롤업’이라고 해요.

사실, 바지는 바로 접어서 입으면 되지만, 셔츠는 롤업 방법에 따라 분위기가 완전 달라지는 작지만 큰 마법의 스타일링 방법이랍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셔츠 소매 롤업방법 4가지 TIP을 알려드릴게요.

셔츠 소매 롤업 – 베이직 3단계 롤업
셔츠 소매 롤업 3단의 비율을 맞춰 접어올려주는 기본 방법
출처: 왼쪽부터 핀터레스트 / theshirtsstudio 이미지 활용

우리가 흔히 하는 기본 롤업 방법이에요. 3단 정도로 걷어서 소매의 두께를 일정하게 접어주는 것이 포인트이며 ‘단정함’을 표현해줘요.

모양에 흐트러짐이 없다는 점과 활동도 생각보다 자유롭답니다.

팔꿈치 살짝 아래까지 오게 롤업을 하는 방법인데, 팔에 근육이 있는 편이라면 어려울 수도 있어요.

  • 셔츠 소매의 단추를 다 풀어서 쫙 펴주세요
  • 1단 소매 -다음으로 소매를 잡아서 약간 당기듯 소매의 두께만큼만 접어주세요.
  • 단 소매- 1단을 접고 2단을 올릴때는 단정함이 흐트러질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데요.
  • 뻣뻣한 소재의 셔츠라면 문제 없이 올릴 수 있지만, 소재가 부드럽고 두꺼운 편이 아니라면 1단 비율과 잘 맞춰서 올려주셔야해요.
  • 3단 소매- 여기도 똑같이 일정한 비율로 접어주시면 된답니다.
셔츠 소매 롤업 – 베이직 응용 방법
셔츠 소매 롤업 두번만 접어서 7부를 만들어주는 팁
출처: 왼쪽부터 핀터레스트 / theshirtsstudio 이미지 활용

베이직 단계는 똑같은 비율로 말아 올리는 방법이였다면, 응용방법은 흘러내림을 방지하면서 스타일링을 해주는 거예요.

두번까지만 접어서 7부를 만들어주는 롤업법입니다!

너무 타이트한 셔츠가 아닌, 루즈한 셔츠에 알맞아요.

  • 베이직 3단 롤업 방법과 똑같이 소매를 가지런히 펴주세요
  • 셔츠 소매를 2배 정도로 잡고 걷어 올려주세요! 너무 많이 걷으면 불편하니 참고해주세요
  • 아래 부분을 위를 향해 절반을 접어요. 베이직 방법보다는 압박이 있기 때문에 팔이 두꺼운 분들은 피해주세요.
포인트 셔츠 소매 롤업 방법
출처: theshirtsstudio 이미지 활용

베이직 방법보다 훨 쉬우면서 옷 맵시를 살려줄 수 있는 롤업 방법이에요. 셔츠 소매 끝 한 번만 접어주면 된답니다.

셔츠 디자인 마다 다르지만, 안쪽에 패턴이나 디자인이 있는 셔츠라면 배색이 보이기 때문에 포인트 주기에도 좋아요.

소매 단추를 푸르고 한번 접어서 올리면 끝나는 가장 쉬운 방법!

여기서 또 다른 포인트는, 한번 걷어올린 후 소매 부분을 당겨 자연스러운 주름을 만들어 주세요.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한 스타일이에요.

소매 단추를 채운 후 안쪽 배색이 보이도록 연출하는 셔츠 소매 접는법
출처: theshirtsstudio 이미지 활용

이렇게도 활용할 수 있어요. 처음에 접어올리지 않은 상태에서 소매 단추를 채운 후 안쪽 배색이 보이도록 연출할 수 있답니다.

남성미를 살려주는 롤업 방법
출처: 핀터레스트

타이트하게 팔꿈치 위까지 걷어 올리는 롤업 방법이에요. 때문에 남성미 있는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4번을 접어 올리기 때문에, 잘 흘러내리지 않다는 장점이 있죠.

베이직 3단 롤업을 먼저 해주신 뒤, 4단에서 셔츠 소매 단추를 여며주시면 돼요.

린넨 소재의 셔츠라면?

린넨 소재의 소매는 구김이 잘가기 때문에 너무 접었다가 피면 소매 부분이 늘어날 수 있어요.

그럴 경우 찬물로 손세탁을 하고, 늘어난 소매 부분만 미온수에 한번더 빨래를 하면 조금 수축되된답니다.

웬만하면 팔이 접히는 팔꿈치가 불편하지 않게 조절하여 롤업을 하는 것이 좋아요!

위 셔츠 소매 롤업을 구분은 해두었지만, 결국 자기만의 스타일대로 접어 입으면 더 훌륭한 셔츠 스타일링이 될 것 같아요!

소매를 접는 것이 어려운 분들에게 좋은 팁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 셔츠 코디 잘하는 꿀팁을 알려드려요

▶ 셔츠 소매 롤업하는 자세한 방법이 궁금하다면?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SA

36 thoughts on “셔츠 소매 롤업 하나로 분위기 변신! 4가지 tip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