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핏 좋아지는 방법 파헤쳐보기 – 1편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새로운 패션 정보를 알리고자 여러분들께 인사 올립니다.

패션에서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얼굴? 옷의 브랜드? 디자인?
저 개인적으로는 패션에서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핏(FIT)입니다.

유명 패셔니스타나 패션 인플루언서들이 올린 게시물엔 항상 ‘핏이 다 했다’, ‘다리 핏이 너무 예쁘다’, ‘비율이 예쁘다’ 등의 댓글이 달리기 마련이죠?


핀터레스트


사실 그들의 비율이 정말 패션에 맞게 최적화되지 않았더라도 저마다의 노하우와 방법으로 여론을 끌어 모으는 것일 텐데요.

이 핏이라는 게 타고나는 부분도 어느정도 있지만 노력으로 분명히 커버가 가능하기에 오늘은 남자 핏 좋아지는 방법 몇 가지를 대방출 해보려고 합니다.

어쩌면 이미 여러분들이 다 알고 있는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무심코 넘겨버렸던 잘못된 습관도 존재할 수 있으니 꼭 한번 참고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두 편에 걸쳐 작성할 생각이기 때문에 끝까지 읽으시면 분명 본인의 핏과 비율이 달라지실 겁니다.

그럼, 남자 핏 좋아지는 방법, 바로 시작해볼까요?


1. 넥 라인 정리



핀터레스트


바로 첫 번째는 ‘넥 라인 정리하기’입니다.

이 넥 라인 정말 무심코 지나가시는 분들 굉장히 많습니다. 살짝 삐뚤어진 것이 아무 문제도 아닌 것 같이 느껴지지만 전체적인 옷 무드에서는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 명심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위처럼 넥 라인이 삐뚤어졌을 때는 아우터 뒤의 티셔츠 뒷 부분을 쭉 당겨줍니다.
목이 조여질 정도로 당겨주어 최대한 라운드 넥이 갖고 있는 라인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말 이 넥 라인, 넥 라인만 잘 지켜주셔도 여러분의 코디가 열 배는 깔끔해질 수 있습니다.


2. 레이어드 길이



핀터레스트


두 번째는 ‘셔츠든 티셔츠든 밑단 레이어드를 할 땐 바지 밑위의 끝 부분을 넘지 않게끔 레이어드 하자’입니다.

밑위 끝 부분을 넘지 않는 다는 것은 가랑이 근처 선을 내려가지 않을 정도의 길이감으로 레이어드 해주는 걸 말합니다.


핀터레스트


그 이상으로 레이어드를 해버릴 경우 다리가 매우 짧아보이게 되기 때문에 레이어드를 꼭 해야 한다면 그 끝 부분을 넘지 않게끔 레이어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바지 라인감



핀터레스트


그리고 세 번째는 ‘떨어지는 실루엣을 가진 팬츠 디자인을 입을 땐 주름이 가지 않게 입기’입니다. 말이 어려워서 그렇지 굉장히 쉽습니다.

와이드나 벌룬팬츠는 통이 크고 오버하기 때문에 약간 주름이 지는 것이 더 예쁘겠지만 크롭이나 테이퍼드, 스트레이트 핏 같은 경우 바지가 주는 라인감을 지켜주는 것이 가장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코디를 입었는데 뭔가 조금 엉성할 때, 그 때 이 부분을 지키지 않았을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래서 그런 바지를 입을 땐 배 위로 조금 끌어 올려서 입어주거나, 레이어드로 밑위를 가려 입을 수 있을 경우 벨트 부분을 접어 입어주면 바지 본연의 핏감과 리인감을 더욱 살려주기 때문에 다리도 더 길어보이고 굉장히 예뻐 보입니다.

일부러 주름을 줘야 하는 그런 실루엣의 바지가 아니라면, 이 부분을 지켜줌으로써 집에 있던 같은 바지여도 핏이 확연하게 달라질 것입니다.

남자 핏 좋아지는 방법 2편에 이어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m.wooilsin.co.kr/ (더 많은 남성룩 참고)



남자 핏 좋아지는 방법 파헤쳐보기 – 2편
남자 봄 캠퍼스룩, 부드러우면서 프레쉬하게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이상중

2 thoughts on “남자 핏 좋아지는 방법 파헤쳐보기 – 1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