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머리 스타일링, 일명 더듬이 머리! 스타일링하는법

앞머리 스타일링, 일명 더듬이 머리! 스타일링하는법

앞머리 스타일링, 레트로 열풍이 계속 지속되면서 SES, 핑클, 베이비복스 등 1세대 아이돌 사이에서 유행했던 일명 더듬이머리가 돌아왔어요. 앞머리를 얇게 내려서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를 주는 헤어 스타일링 방법이죠.

처음에는 이걸 왜하지? 하는 의문들이 있었지만, 어느새 다양한 더듬이 스타일링을 보면서 요즘 제일 핫한 헤어로 떠오르고 있죠. 셀프로 자르는 방법부터 연출법까지 오시스윙에서 소개합니다!

앞머리 스타일링 – 01. 선미 & 청하

앞머리 스타일링 더듬이 머리 청하 선미
청하 & 선미

돌돌말아 올린 묶음머리에 두가다씩 긴 앞머리를 연출한 선미! 정말 1990년대 스타일링을 보여주었어요. 또한 청하는 정교하게 빗어 넘긴 5:5 가르마에 선미와 똑같이 더듬이 앞머리 두 가닥을 내어 귀여운 스타일링을 보여주었답니다.

앞머리 스타일링 – 02. 제니 & 효연

앞머리 스타일링 - 02. 제니 & 효연
제니 & 효연

매번 새로운 스타일로 주목을 받는 제니! 이번에는 더듬이 앞머리를 연출하며 화제를 모았죠. 부스스한 헤어를 높게 묶은 뒤에 앞머리를 한꼬집 땋아주며 포인트를 주었어요. 여기에 선글라스를 활용하여 더 힙한 분위기를 더해주었죠.

제니처럼 앞머리를 땋아서 연출하는 것이 부담된다면, 효연의 헤어스타일을 참고하세요. 앞머리 두 가닥을 남겨준 후 바로 뒤의 긴 머리 부분을 양쪽으로 길게 땋아 매력적인 헤어스타일링을 뽐냈답니다.

03. 홍은채 & 솔라

앞머리 스타일링 더듬이 머리 홍은채 & 솔라
홍은채 & 솔라

과감한 헤어 스타일링에 도전하고 싶다면 홍은채와 솔라처럼 표현해봐요. 특히 홍은채는 깔끔한 로우 번에 턱 끝을 한참 넘는 길이의 앞머리를 늘어뜨려 무게감을 더해준 헤어스타일링을 보여주었네요.

솔라는 가르마를 타 양갈래로 나눈 후에 한쪽은 높게, 반대쪽은 낮게 묶은 번 헤어에, 작게 잡은 앞머리와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었답니다.

04. 티파니&태연

티파니&태연 앞머리 헤어 스타일링
티파니&태연

데일리로 연출하기 좋은 앞머리 스타일을 찾고 있다면 티파니와 태연의 헤어스타일을 주목해주세요. 6:4 정도의 가르마를 나누고 로우번 헤어에 자연스럽게 두 가닥 앞머리를 내려 연출해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스타일을 보여주었어요. 태연은 여기에 작은 집게 핀을 양쪽으로 꼽아서 깜찍함을 표현해 ‘꾸안꾸’ 스러운 헤어를보였죠.

05. 안유진 & 조이

안유진 & 조이
안유진 & 조이

긴머리 사수를 외치는 분들! 긴머리의 스트레이트 헤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다채로운 롱 헤어 앞머리 스타일링을 연출해주죠. 안유진처럼 가닥가닥의 텍스처를 살려서 세련되게 연출할 수도 있고, 조이처럼 깔끔하게 빗어넘긴 반묶음 헤어로 사랑스러움을 표현할 수도 있답니다. 만약 시스루 뱅 앞머리를 갖고 있다면, 그 옆머리를 싹둑 자른 히메컷 스타일로도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답니다.

▶ 찰랑거리는 머릿결, 윤기나는 머리카락을 위한 4가지 제품
▶ 더 다양한 앞머리 스타일링을 보고싶다면 클릭해!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SA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