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디에이터 샌들 코디 잘 하는 노하우는?

글래디에이터 샌들 코디 잘 하는 노하우는?

글래디에이터 샌들 코디, 스타일리시하기로 유명하고 ‘머스트해브’ 리스트에는 오르지만 생각보다 현실에 적용하기 까다로운 글래디에이터 샌들! 이번 시즌에는 글래디에이터 샌들을 쉽게 활용하고 엣지있게 착용하기 위한 노하우를 오시스윙에서 소개해요.

글래디에이터 샌들 코디 – 01. 종아리 관리하기

글래디에이터 샌들 코디 - 01. 종아리 운동하기
출처: 핀터레스트

생각처럼 도전하기 쉽지 않은 글래디에이터 샌들. 웬만큼 길고 늘씬하게 뻗은 다리가 아니라면 자칫 잘못신으면 다리가 굵고 짧아보일 수 있죠. 벗은 후에도 다리에 자국이 남는 굴욕이 연출되진 않을지도 걱정이죠.

일단 글래디에이터 샌들에 어울리는 다리를 위해서는 종아리 부기와 군살을 빼는 운동이 필요해요. 상체를 똑바로 세우고 오른발은 앞으로, 왼발은 뒤로 길게 뻗고 앞쪽 다리를 90도로 구부린 채 3초간 유지해주세요. 이 동작을 다리를 바꿔 똑같이 20회 반복합니다!

또한 PT 체조하듯 다리를 좌우로 벌렸다 붙이며 뛰면 종아리와 허벅지 근육을 자극해 탄력있는 다리선을 만들 수 있답니다.

글래디에이터 샌들 코디 – 02. 착시현상 활용하기

글래디에이터 샌들 코디
출처: 핀터레스트

착시현상을 잘 활용하면 글래디에이터 샌들을 멋지게 신을 수 있는데요. 다리가 짧고 굵은 편이라면 절대 발목을 넘기는 디자인을 선택하지 마세요! 종아리 끝에서 딱 끊는 시각적 효과로 인해 더 짧고 굵어 보일 수 있답니다. 사선으로 나란히 올라가는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포인트! 또한, 네일 컬러로 중심을 잡아주는 것도 방법이에요.

03. 샌들 고르기

글래디에이터 슈즈
출처: 핀터레스트

여름에 입을만한 원피스부터 데님쇼츠, 이브닝 드레스까지 모두 잘 어울리는 글래디에이터 샌들! 종아리까지 올라오는 긴 디자인이 부담스럽다면, 발렌티노나 이자벨 마랑 등의 짧은 버전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해요. 발등과 발목만 살짝 감싸는 샌들이기 때문에 누구나 편하게 신을 수 있답니다.

좀 더 동시대적인 디자인을 원한다면, 끌로에의 낮은 굽의 스웨이드 샌들로 여리여리한 파스텔 톤을 더해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해보세요.

04. 매치하는 방법

글래디에이터 샌들 코디
출처: 핀터레스트

가장 기본적으로 길이에 따라 다르게 스타일링하는 방법인데요. 먼저 발목까지 오는 짧은 샌들의 경우, 발목이 살짝 드러나는 팬츠나 롱스커트와 매치하는 것이 잘어울린답니다.

무릎까지 올라오는 샌들은 반드시 짧은 옷과 함께 매치해주세요. 미니 스커트, 쇼츠, 미니드레스 등 어느정도 다리를 노출한 뒤 샌들이 시작되도록 하는것이 포인트랍니다.

가령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미디 기장과 매치하면 다리가 절반으로 잘려보일 수 있기 때문에 옷의 기장감도 중요하게 작용한답니다. 만약 좀 더 독특한 코디를 원한다면, 흰 스키니진에 긴 샌들을 매치하는 것도 스타일리시해요.

▶ 화사한 코디, 스타들의 파스텔 컬러 데일리룩
▶ 글래디에이터 샌들이 부담스럽다면? 레페토 미들힐 샌들에 주목!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SA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