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 베스트를 입어야만 하는 이유, 확실한 두 가지

안녕하세요. 오늘도 알찬 패션소식을 들고 여러분들께 인사 드립니다.

최근 들어 가장 추천해드리고 싶은 아이템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이미 눈치 챈 분들도 계시겠지만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니트 베스트’입니다.

사실 2~3년 전만 해도 ‘여름에 니트 베스트를 왜 입지?’하는 분들이 많으셨지만 올해에 들어서는 가장 떠오르는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물론 ‘여름에는 시원하게 입자’라는 관점으로 보면 니트 베스트는 절대 착용하면 안 되는 옷이지만, 옷과 패션을 모두 챙기려 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름철 ‘니트 베스트를 입어야 하는 이유’ 두 가지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밋밋한 여름 코디에 포인트 업!



여름철 니트 베스트를 입어야 하는 이유 그 첫 번째는 ‘포인트 둘 곳이 별로 없는 여름 코디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핀터레스트


레이어드를 많이 활용하는 가을, 겨울과 달리 여름철은 덥기 때문에 웬만하면 한 벌로 상의를 끝냅니다.

그러다보니 여름 코디는 서브 아이템인 모자, 신발, 가방, 시계 등으로 포인트를 주지 않는 한 굉장히 밋밋한 코디가 완성될수 밖에 없는데요.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


단순한 반팔&반바지 디자인에도 니트 베스트를 딱 얹혀주기만 하면 코디가 굉장히 꽉 차 보이는 느낌을 주면서도 포인트가 더해지게 됩니다.

위와 같은 부분이 여름에 니트 베스트를 입어야 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요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핀터레스트


즉, 별 것 아닌 코디도 니트 베스트가 하나 딱 가미되면 굉장히 단단한 코디가 된다는 것입니다.

특히 올해 들어 트렌디하면서도 굉장히 다양한 무드로 많이 출시되고 있는 니트 베스트이기 때문에 불과 몇 년전 ‘교복 위에 입는 아이템’의 이미지를 완전히 벗은 모습입니다.

단조로운 여름 코디에 포인트를 확실하게 줄 수 있으면서도 과하지 않게끔 꾸며주기 때문에 니트 베스트를 더더욱 여름에 입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2. 마른 체형 보안 OK!



여름철 니트 베스트를 입어야 하는 이유 두 번째는 바로 ‘마른 남자의 체형을 보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핀터레스트


또한, 저는 개인적으로 살집이 있으신 분들 보단 마른 남자분들이 입는 니트 베스트가 더 예쁘면서도 체형적인 보완도 가져다준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니트 베스트는 일반적으로 밑단에 시보리가 있으며 일자로 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살집 있으신 분들이 이러한 특성을 가진 니트 베스트를 착용하면, 밑단이 붕 떠서 U자 형태가 될 수 있기에 오히려 더 통통해 보일 수도 있게 됩니다.


핀터레스트


여름의 경우 체형이 다 드러날 정도로 얇은 소재의 옷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여기서 잠깐, 마른 남자 분들께서 이 니트 베스트를 입어주시면 체형적인 보완도 되면서 실루엣까지 더 단단해져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하지만, 니트 베스트를 고를 때 슬림한 핏감의 제품은 오히려 몸을 더 왜소하게 보이도록 만들 수 있으니 여유있는 실루엣의 니트 베스트를 고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s://m.wooilsin.co.kr/ (더 많은 남성룩 참고)



남자 여름 데이트룩, 댄디와 깔끔의 교차점
니트 하프 슬리브 코디, 두 가지 반전 매력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이상중

2 thoughts on “니트 베스트를 입어야만 하는 이유, 확실한 두 가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