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새록 스카프, 오피스룩 활용 방법은?
얼마 전 [ 사랑의 이해 ]가 16화를 마지막으로 종영되었는데 알고 계시나요?
많은 여성들에게 금새록 씨의 스카프, 오피스룩 코디가 정말 인기가 많았는데요. 저도 매번 퇴근 후 꼭 챙겨 보던 드라마였던 만큼, 금새록(박미경) 씨 스카프와 코디에 관심이 정말 많았답니다. 사무직에 다니는 여성이라면 한 번쯤 꼭 입어보고 싶은 스카프, 오피스룩! 사랑의 이해 종영의 아쉬움을 달랠 겸!
금새록 스카프,오피스룩 코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01. 리본

사랑의 이해 5~6화에 나온 아비나펠르의 “LOng Twilly sillk Scarf – Black/Beige” 제품인데요. 판매 1위를 달성한 제품이라고 해요. 금새록씨는 이 제품을 목에 두 번 정도 감아준 후 리본으로 묶어 마무리해주었는데요. 단순해 보일 수 있는 은행원 유니폼에 스카프 하나만 둘렀을 뿐인데 순간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죠? 너무 튀거나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스타일리함을 연출할 수 있는 게 바로 스카프의 장점인데요! 해당 제품은 다소 모양이 잘 잡히지 않는 떨어지는 실루엣의 실크가 아니라 도톰한 느낌의 실크를 사용하여 리본으로 묶었을 때에도 모양을 제대로 잡을 수 있어요.
02. 짧은 길이의 리본



똑같이 목에 둘러서 리본으로 묶어 연출한 방법인데요. 같은 방법이지만 리본 끝의 길이를 좀 더 짧게 해서러블리한 느낌을 표현했는데요. 어떤 소재의 스카프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느낌도 정말 다른 것 같죠?
03. 한번 묶어 마무리



여러분은 리본을 예쁘게 잘 묶으시나요? 전 솔직히 예쁜 모양의 리본을 묶는게 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어떻게 스카프를 연출 할 수 있을까 고민한적이 있는데 금새록씨가 사선으로 한번 묶어 정말 간단하게 스카프, 오피스룩을 연출하셨더라고요. 딱 보자마자 아침에 시간 없을 때 금방 하고 나가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리본이 좀 부담스러우시다면 이 스타일을 시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굳이 리본으로 묶거나 모양을 주지 않아도 세련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04. 카라 속에 넣어 묶기



카라가 있는 상의를 입는 날에 도전해 볼만한 금새록 스카프, 오피스룩 코디 방법인데요. 꼭 목에 두르지 않아도 이렇게 카라 안에 스카프를 넣어 캐쥬얼함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05. 다양한 용도로 활용



스카프는 목에 두르는 용도 이외에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더글로리에 이사라 역을 맡은 김히어라 배우는 루이비통에서 판매되는 스카프를 탑처럼 활용하여 입고 나와 이슈가 된 적이 있죠. 더불어 숄, 손목, 가방 등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으세요. 간단하게 포인트를 주고 싶다는 생각을 정말 많이 했는데, 금새록 스카프, 오피스룩을 살펴보며 스카프 활용법이 정말 다양하다는 걸 다시금 깨닫게 된 것 같습니다. 간단하고 튀지 않아서 베이직한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연기와 역할에 맞는 스타일리시한 코디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금새록씨 스카프, 오피스룩을 살펴보았는데요. 드라마 뿐 아니라 평소에도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어서 ‘사복장인’이라는 별명이 있더라고요. 금새록의 사복패션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금새록 사복 패션, 분위기 갑 그녀의 사복 스타일링 탐구
0 공감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