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 섭취하면 동안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까

This post is also available in: English (영어)

콜라겐은 우리 피부의 핵심 구조물로 탄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고있다.
동안피부를 유지하는 콜라겐의 효과 사진제공-pexels

피부 노화와 관련된 영양소 중의 하나가 콜라겐이라는 건 들어보셨을 텐데요. 콜라겐이 어떠한 이유로 유행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콜라겐은 우리 피부의 80 – 90%를 구성하는 핵심 구조물 입니다. 세포들을 단단하게 연결해서 탄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고 피부의 두께, 피부결, 탄력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피부 뿐만 아니라 관절, 근육, 잇몸 등도 대부분의 콜라겐 성분입니다.

이 콜라겐은 무려 20대부터 매년 1%씩 감소 하고 있습니다. 40대에는 절반 수준으로 떨어지게 되는데 젊은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콜라겐을 보충해주거나 만들어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콜라겐을 주스에 섞어먹을수있다.
콜라겐 먹는 법 사진제공-pexels

Q. 콜라겐을 섭취하면 정말 효과가 있을까?

다른 영양제들과 동일하게 사람의 상태에 따라서 효과가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콜라겐을 섭취한 후 긍정적인 효과를 보았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Q 콜라겐은 언제 섭취해야할까?

공복에 섭취해야하는 영양제가 있지만 콜라겐은 아무때나 섭취하면 됩니다. 콜라겐은 단백질 성분으로 식후에 먹으면 좋습니다. 하지만 요즘 콜라겐은 저분자 콜라겐으로 콜라겐이 분해된 작은 펩타이드 이기 때문에 소화가 쉬워 식전, 식후를 따질 필요가 없습니다.

콜라겐은 샐러드, 주스 등에 섞어 먹는 것이 가능합니다. 열을 가하지 않는다면 다양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콜라겐 얼마나 섭취해야 하 걸까
콜라겐의 부작용 사진제공-pexels

Q 콜라겐 부작용은 없나?

콜라겐은 15g이내에서 없이 안전하게 섭취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벼운 부작용으로는 소화 불량과 더부룩함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 부작용을 과하게 섭취시 생기는데 콜라겐이 단백질이다 보니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신장에 부담이 올 수 있습니다.

Q 콜라겐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는가?

콜라겐을 얻을 수 있는 곳은 매우 많습니다. 원료에따라 동물성콜라겐, 피쉬콜라겐, 식물콜라겐이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중에 피쉬콜라겐이 가장 많습니다. 그 이유는 저분자 형태로 동물성 콜라겐보다 체내 흡수율이 높고 쉽게 원료를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피쉬콜라겐은 고유의 비린향을 가지고 있는데 이 향을 줄이기 위해 첨가물을 섞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콜라겐 제품 선택시 주의해서 보는게 좋습니다.

콜라겐 제대로 먹자
사진제공-pexels

콜라겐 제대로 먹어야 효과가 있다.

콜라겐 하루 제공 함량이 부족하다면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하루 순수 콜라겐 기준 2,000 ~ 3,000 mg을 먹어야합니다. 콜라겐을 고를 때에는 1회 혹은 하루 제공하는 순수 콜라겐 함량이 높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궁합이 좋은 비타민 c 500 mg이상을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타미 C는 콜라겐을 흡수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콜라겐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콜라겐을 선택 하는데 앞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osiswing.com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HY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