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거래방법, 혹시 당근이세요? 판매 꿀팁 이렇게 해요!

당근마켓 거래방법, 판매를 잘하는 꿀팁 이렇게 해요!

당근마켓 거래방법,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책상이나 서랍부터 해당 지역의 맛집 쿠폰, 혼자 먹기엔 많아서 남는 싱싱한 식재료, 팔기에는 애매한데 나에겐 필요하지 않지만 남에겐 필요한 물품 나눔까지!

출처: 당근마켓 홈페이지

지금까지 있었던 중고거래와 사뭇 다른 훈훈함이 묻어나죠? 현재 중고거래 앱 1위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상당한 인기를 누비고 있는 당신의 근처, 당근마켓이에요.

정말 길지 않은 짧은 시간에 동네 사람을 사로잡아버린 당근마켓에서는 어떤 식으로 중고거래를 해야할 까요? 판매를 잘 하기 위한 꿀팁을 소개할게요!

당근마켓 거래방법, 제품 노출에 신경 써요!

당근마켓 거래방법, 제품 노출에 신경써주세요.
출처: 당근마켓 실제 사진

아무리 값어치가 있고 좋은 상품이라도 구매자의 조건에 맞아야 거래가 되는 법이에요, 만약 내가 구매 하고 싶은 제품이 블라우스라고 했을 때, 상품 제목‘블라우스 판매해요’‘봄에 입기 좋은 프릴 블라우스 판매해요’라는 2가지 글 중 어떤 것에 시선이 갈까요?

당연히 후자일 거예요. 중고거래를 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사고 싶은 물건이 확실하기 때문에 디테일 설명이 있는 제목으로 남겨야 호기심이 생겨서 둘러보게 된답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아무 시간에 올리지 마세요!

당근마켓 판매 꿀팁, 출근시간 퇴근시간 저녁식사 후에 올려보세요
출처: unsplash

보통 앱을 사용하는 시간이 언제일까요?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출근을 하는 시간점심시간, 조금의 여유가 있는 오후 3~5시, 퇴근시간저녁 식사 후에 가장 스마트폰 사용률이 높기 때문에, 그 시간에 맞춰 판매하는 상품을 올려보세요!

가격이 저렴한 것이 인기가 좋아요

중고거래는 가격이 저렴한 것이 좋아요. 구입가 대비 싸게 판다라는 의미를 담아보세요
출처: unsplash

어떤 옷이든 가격은 저렴하고 퀄리티는 높은 제품이 좋겠죠. 단 여기서 포인트는 ‘블라우스 5000원에 팔아요’ 보다, ‘xx만원 블라우스 5000원에 팔아요‘처럼 ‘구입가 대비 싸게 판다’ 라는 부분을 강조하는 것에 큰 매력을 느낀답니다. 판매가격은 구입가격의 40~50% 정도가 적당해요.

상세한 상품 사진이 정말 중요해요

출처: unsplash

사람도 처음 만났을 때 첫인상이 중요한 만큼, 메인 화면에 보이는 첫 사진이 정말 중요해요. 구겨있는 옷을 대충 찍기보다, 옷걸이에 걸어 반듯한 형태로 찍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물건이 잘 보이도록 여러 각도에서 찍어주면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훨씬 더 좋겠죠? 물건의 특징을 잘 살리고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확대해서 찍어주면 좋아요.

출처: 당근마켓 홈페이지 메인 사진

지금은 중고거래의 중심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당근마켓, 많은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당당히 1위를 차 지한만큼 장점이 훨씬 많지만, 직거래의 문제는 어쩔 수 없더라구요. 제품상태를 속인다던가, 약속 장소에 오지 않는 경우, 위험한 사람을 만날 경우 등 악의를 가진 사람들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과거의 추억이 깃든 물품이 누군가에겐 현재의 추억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 중고거래의 매력 중 하나가 아닐까 해요. 당근마켓을 통해 동네 이웃과 만나 거래를 하게 된다면 ‘혹시 당근이세요?’라고 재미있게 물어보며 소박한 행복도 나눠보면 어떨까요?

▶ 어떤 옷을 사야할지 모르겠다면? 그럼 이스타일에 집중!

▶옷이 날개 블로그 바로 가기

1 공감은 힘이 됩니다~
SA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