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패션 기본템 돌려입기 2탄 ‘ 셔츠 코디’편

기본템 돌려입기 2탄 ‘ 셔츠 코디’편

셔츠 코디 어느 누구나 소화가능한 셔츠! 지금 같은날씨에 더욱 여자 패션 기본템이죠.

데일리하게 입기 좋고, 패턴감이 있는 셔츠는 아우터겸으로 입어도 되는 만능템 같아요.

매일 입어도 질리지 않는 다양한 기본템 셔츠들을 알고, 스타일링 방법도 참고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활용도 100% 체크 셔츠 코디
셔츠 코디 체크 셔츠는 다양한 룩 연출할 수 있다 롤업하는 느낌만으로도 또다른 룩 표현이 가능
출처: 핀터레스트

소장 가치 100% 체크 셔츠, 웬만한 팬츠와 다 잘 어울리기 때문에 옷을 못 입는 분들도 딱히 고민 없이 간단하게 코디를 할 수 있어요.

아우터 대신 루즈핏의 체크 셔츠를 툭 걸쳐 꾸민 듯 안 꾸민듯한 룩도 연출할 수 있고, 간단하게 소매를 롤업 하는 것만으로도 각 잡힌 셔츠 디자인도 내추럴하게 표현할 수 있어 매력적인 아이템이랍니다.

블루 셔츠와 데님의 조화!

#블루 셔츠 + 데님 점프수트

셔츠 코디 여자 패션 기본템 배우 조승희 처럼 데님 점프수트안에 블루톤의 셔츠를 매치해보자
출처 newspim

얼굴빛을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블루톤의 셔츠, 여리여리해 보이는 컬러로 모든 계절에 잘 어울리는 톤인데요.

그중에서도 블루 셔츠는 비슷한 컬러톤인 데님과 찰떡궁합이라는 것.

배우 조승희 님처럼 데님 점프수트안에 입어 톤온톤 룩을 연출할 수 있어요.

퍼프소매 장식으로 여성스러워 보이며, 점프수트만의 시크한 느낌도 더해줄 수 있답니다!

#블루 셔츠 + 데님 팬츠

데님팬츠와 잘어울리는 블루 셔츠
출처: 핀터레스트

이번엔 데님 점프수트가 아닌, 데님 팬츠와 매치해보세요. 보기만 해도 청량한 느낌이 물씬 들죠?!

똑같은 셔츠와 청바지의 조화이더라도, 디자인과 디테일에 따라 다른 느낌을 낼 수 있으니 와이드 팬츠, 부츠컷 등의 데님과 다양하게 룩을 표현할 수 있어요.

스트라이프 셔츠 코디
스트라이프 셫는 자체만으로도 포인트가되어서 어두운톤의 하의와 매치하자
출처: 핀터레스트

체크 셔츠와 마찬가지로 단독으로 코디하기 쉬운 셔츠이죠.

스트라이프 무늬 자체만으로도 눈에 띄기 때문에, 비슷한 톤의 하의를 매치하거나 블랙, 네이비 등의 어두운 컬러의 하의와 매치하여 단가라 무늬의 셔츠가 돋보이도록 매치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또한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게 셔츠 단추 2개 정도를 오픈하여 착용해 주면 쇄골라인도 예뻐 보인답니다.

여기에 심플한 목걸이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방법이겠죠?

기본템 중 기본템 화이트 셔츠
여자 패션 기본템 중  화이트셔츠는 가장 질리지 않는 아이템. 치마와 레이어드, 니트 베스트와 레이어드 해보자
출처: 지수 인스타그램 / 이시영 인스타그램

화이트 셔츠는 어떤 셔츠 중에서도 가장 질리지 않는 실패없는 아이템!

블랙핑크의 지수처럼 심플한 셔츠에 미니스커트를 더해 하이틴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요.

보통 치마 속에 셔츠를 넣어 입는 룩이 많지만, 셔츠를 밖으로 빼내어 입어 캐주얼하게 표현할 수 있답니다.

또한 배우 이시영처럼 엉덩이를 덮는 기장의 화이트 셔츠와 니트 베스트를 활용해보세요.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룩에 큰 포인트가 되어 개성 있는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답니다!

셔츠 코디 다양한 디테일과 디자인이 존재해 여러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최고의 기본템이다
출처: 핀터레스트

셔츠는 같은 디자인이여도 매년마다, 유행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다양한 룩을 표현할 수 있는 기본템이에요.

오버사이즈 셔츠는 중성적인 느낌을, 타이트한 핏의 셔츠는 몸의 곡선도 살리며 페미닌한 느낌을!

디테일에 따라서 같은 룩도 180도 다르게 뽐낼 수 있으니, 기본템 셔츠 하나로 개성있는 나만의 센스를 충분히 발휘해 보세요!

▶ 직장인 오프시룩에 꼭 필요한 다양한 기본템들 보러가기

▶ 연예인들의 화이트 셔츠 스타일링 궁금하다면?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SA

3 thoughts on “여자 패션 기본템 돌려입기 2탄 ‘ 셔츠 코디’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