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체형 코디 좁은 어깨 커버를 위한 스타일링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여름이 다가 왔습니다. 여름하면 넥라인이 깊게 파지거나 시원하게 어깨를 드러내는 오프숄더 패션이 빠질 수 없는데요. 하지만 쳐지고 좁은 어깨가 고민인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연예인을 통해 마른체형 코디, 그리고 좁은 어깨를 살리는 스타일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의 크기가 같아도 어깨 넓이에 따라서 다르게 보이는데요. 어깨는 얼굴크기에 대한 기준선으로 넓이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어깨가 좁은 사람들은 얼굴의 크기가 커보이지 않게 코디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른체형 코디

오프숄더

여리여리한 유인나의 오프숄더 코디

어깨가 좁은 편이라면 오프숄더를 선택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일자 라인의 오프숄더를 선택하는 것보다는 V자 라인의 디자인을 선택해 주세요.

유인나님의 오프숄더를 통해서 살펴도록 하겠습니다. 갸날프면서 여리여리한 몸매인데요.

좁은 어꺠를 커버해주는 V라인 오프숄더

선의 길이가 길어서 좁은 어깨를 커버해줄 수 있는 V라인의 오프숄더를 선택했네요.

여자 연예인 데일리룩, 헤어 아이템으로 또 다른 분위기 내는법

좁은 체형에 찰떡인 자켓

마른체형에 찰떡인 자켓 코디

어깨와 딱 맞는 셔츠와 자켓보다는 어느정도 여유있는 오버핏으로 입어 주세요.

자켓은 좁은 어깨 체형을 가장 잘 커버할 수 있습니다. 어깨에 볼륨이 들어간 제품으로 선택해 주세요.

봉제선이 어깨 선에 딱 맞지 않고 어깨 아래로 내려간 제품은 어깨를 더욱 넓어 보이게 해줍니다.

마른체형 코디에 참고할 수 있는 아이유 블라우스 코디

블라우스나 원피스를 고를 때에도 어깨에 셔링이 잡혀있는 원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딱 붙게 입는 목폴라는?

목을 덮는 목폴라의 경우 슬림핏이 가장 많으면서 몸에 딱 붙게 입어야 이쁜 아이템입니다.

슬림핏을 입더라도 봉재선이 어깨 아래로 있는 것은 선택해 주세요.

마른체형 커버에 도움이 되는 헤어는?

마른쳐형은 생기있어 보이는 악세사리와 밝은 헤어컬러가 좋다.

유인나님은 대체적으로 맑아보이는 오렌지 빛 메이크업과 밝은 헤어컬러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어두의 톤의 머리도 청순하면서 잘 어울리지만 밝은 헤어와 액세서리로 시선을 분산시켜주는 코디를 자주 하고 있습니다.

다리길이에 따른 마른체형 코디

다리가 긴 체형

마른고 다리가 길다면 발목을 덮는 워커와 잘 어울린다.

발목을 덮는 목이 긴 워커를 선택하자

발목 위로 올라오는 긴 워커를 신어서 다리 길이를 컷팅해주는 것인데요. 다리의 시선이 워커에서 한 번 끊겨서 시각적으로 다리길이가 짧아 보입니다.

워커를 신지 못할 때에는 목양말을 신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리가 짧은 마른체형

다리가 짧다면 앵클 부츠를 추천한다.

다리가 긴 체형과 반대로 발등까지 노출하는 슈즈! 힐을 신어서 다리가 길어보이도록 해주세요.

부츠를 선택할 때에는 앵클 부츠가 좋습니다.

마른체형 코디

화려한 패턴으로 상체로 시선을 집중 시키기

마른체형이라면 밝은 상의로 시선을 위로 집중시키면 다리가 길어보인다.

왜소한 체격에는 스판소재의 무지티 보다는 화려한 패턴이 들어간 블라우스나 체크패턴, 쨍한 의상이 더 잘 어울립니다. 화려한 패턴은 입체적이고 시각적으로 확장된 효과를 주기 때문에 마른체형에게는 좋은 패션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마른 사람은 본래의 키보다 작아보이는 경우가 많아서 상체로 시선이 가게되면 부피감을 주어 체형의 비율이 좋아보일 수 있습니다.

마른 체형을 가진 분들을 위한 장점을 돋보이게 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여름에도 체형커버로 당당한 스타일을 연출해보세요.

키카 큰 마른체형 스타일링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HY

댓글 남기기